1년 후 수원교통사고한의원는 어디로 갈까요?

일반적으로 미미한 운전사고가 발생하면 사고처리에만 몰두하느라 정작 본인의 몸을 돌보지 않는 경향이 있다. 특이한 외상이 없는 경우 더욱 그러하다. 그러나 이는 추후에 상당한 후유증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운전사고 바로 이후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증상을 일컬어 ‘차량사고 후유증이라고 한다. 짧게는 며칠, 길게는 몇 개월 바로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수원한의원 이후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image

카인네트워크 인천점 인천 감**한방병원 유00 원장은 '일반적으로 목이나 어깨, 허리 통증을 동반하며 이 외에도 매스꺼움이나 두통, 귀 울림, 소화불량 등의 상태가 나타난다. 그러나 이러한 사고 후유증 증상의 원인은 엑스레이나 MRI 확인로도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아 간과하기 쉽다'고 이야기 했다.

이어 '한방에서는 어혈(瘀血)로 말미암아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인지한다. 어혈은 보편적인 경락이나 혈관을 벗어나 나타날 수 있는 비보편적인 혈액이다. 기혈순환을 저지해 통증이나 불안, 불면증도 일으킨다'고 한다.

반대로 '한의학에서는 통증 치료에 추나요법을 실시한다. 한의사가 손이나 신체 일부분, 추나 테이블 등의 보조 기구로 병자의 신체를 자극해 치료하는 방식이다. 어긋난 관절, 뼈, 인대 등을 바르게 교정하는 데 효율적이다. 교통사고가 나타나는 당시 충격으로 나타날 수 있는 편타성 손상 등을 바로잡는다'고 전했다.

유00 원장은 '효과를 증가 시키고 싶다면 한약, 부항, 뜸, 물리치료 등을 병행하면 된다. 신경 통증과 근육, 인대 손상, 각종 관절 부위 통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어 '한방병원에서는 운전사고 치료 시 본인부담금이 없다. 1999년 개정된 승용차 손해배상 보장법으로 첩약과 탕전료 등 치료에 보험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본인부담금 없이 후유증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런가 수원한의원 하면 '추나요법에도 건강보험이 반영돼 환부와 상황에 따라 1만~3만원대면 치료받을 수 있다. 1년에 20회까지 가능하다'고 추가로 말했다.